• 최종편집 2025-04-21(월)
  • 전체메뉴보기
 
  •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 ‘초록지구, 내가 green 춘천’ 성인 보안관 발대식 개최

20250204_신문2.jpg

                                               ▲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 변영혜 관장 인사말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관장 변영혜)은 4일 효자동사랑방컨버런스홀 누리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가 양성과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초록지구, 내가 green 춘천’ 초록지구 성인 보안관 발대식과 ESG 실천 교육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변영혜 관장은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춘천시민들이 지구 시민의 한 구성원으로서 ESG 문화를 선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중심ESG협회 김창준 회장(한림대학교 겸임교수)이 특별 강연자로 나서 ‘시민중심 ESG로 ESG 라이프 문화를 선도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창준 회장은 “ESG 실천이 지역사회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것이 중요하며, 지속 가능한 ESG를 위해서는 시민이 중심이 되어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20250225_신문 1.jpg

                                         ▲ 시민중심ESG협회 김창준 회장의 ESG인식개선 교육

 

이어 ESG월드뉴스 정진경 대표는 “여러분이야말로 ESG의 선한 영향력을 창출하고 확산하는 체인지메이커”라며, "춘천시민의 ESG 실천이 ‘드라이브스루 효과’처럼 전국으로 퍼져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ESG 교육과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민 중심 ESG 문화로 K-ESG 글로벌 나비효과를 만들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