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2(목)
  • 전체메뉴보기
 
  • 전 직원 ESG워크숍으로 시민중심 ESG 실천모델 개발과 ESG복지경영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모색하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

대표.jpg

26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용)은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슬기로운 ESG 생활'이란 주제를 테마로 전 직원 ESG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 직원이 ESG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ESG 복지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장애인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ESG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김창준회장.jpg

 

1부에서는 시민중심 ESG 협회 김창준 회장(효창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ESG 개념과 이해, 시민 중심 ESG로의 패러다임 전환, ESG 라이프 시대와 체인지메이커 역할, ESG 복지경영과 실천에 대해 강의했고, ESG 관련 공모와 프로포절 작성법도 함께 소개했다. 김창준 회장은 강의를 통해 "ESG에서 강조하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가치는 장애인식 개선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이 ESG 위원회 발족의 원년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장애복지와 ESG를 융합하여 질 좋은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의 행복감을 증진해 주기 바란다.”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사진2.jpg

 

2부에서는 ESG 월드뉴스 정진경 대표가 우리 복지관 ESG 실천 모델 찾기, ESG 프로그램과 전략을 위한 해결 중심 토론수업, 조별 발표를 진행했다.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jpg

 

권기용 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복지관 운영에 ESG를 접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복지관 ESG위원회를 더욱 발전시켜서 앞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고,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ESG 복지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장애인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ESG 모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슬기팀장.jpg

 

강의에 참여한 김슬기 팀장은 "이전에는 ESG가 기업과 정부가 주도하는 것으로 알고 수동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시민이 실천하는 ESG가 정부와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우리 복지관이 장애인과 지역 주민들과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역사회복지관과 함께 확산하고 있는 시민 중심 ESG 운동이 ESG 복지경영으로 실현되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의 ESG 실천을 통해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퍼져나가기를 소망해 본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장애인과 더불어 함께사는 슬기로운 ESG 생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