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31(화)
  • 전체메뉴보기
 
  • 글로벌 청소년 리더 육성을 위한 ESG 체인지메이커 비전을 선포하다.


단체사진1.jpg


지난 20일 덕성여자대학교 덕우당에서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은 2024년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2024년 전국 청소년동아리 지도자 임원단 신년회 &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도자들이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고민하고 제시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청소년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의 중요성과 그들이 가질 수 있는 미래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최은아 원장.jpg

                                                                                 ▲ 최은아 원장

 

박명웅사무총장.jpg

                                                                                 ▲  박명웅 사무총장

    

최은아 원장의 사회로, 박명웅 사무총장의 2024년의 사업계획 발표와 함께 협약식 및 위촉장 수여,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ESG월드뉴스협회와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ESG 아름다운 동행 약속 MOU 협약’을 체결했고, 글로벌 청소년 리더 육성을 위한 ESG 체인지메이커 비전도 함께 선포했다.

 

KakaoTalk_20240126_151536291_02.jpg

                                                                                     ▲ 류형선 이사장 

 

류형선 이사장(사단법인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은 "그 나라의 잠재력은 청소년에게 있다며 K-한류의 시작에는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 있었다. 앞으로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 리더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시대에 맞추어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11.jpg

 ▲ 김창준 회장(ESG 월드뉴스협회), 류형선 이사장(사단법인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김창준회장.jpg

                                                            ▲ 김창준 ESG 월드뉴스협회 회장(한림대 겸임교수)

 

김창준 ESG 월드뉴스협회 회장(한림대 겸임교수)은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과 ESG 월드뉴스협회가 ESG 아름다운 동행 약속 MOU를 통해 상호 협력하게 된 것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며 “ESG 라이프 시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ESG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교육과 인재 양성에 적극 힘쓸 것이며 앞으로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에서 육성된 ESG체인지메이들이 이끌어갈 ESG 미래의 멋진 변화를 꿈꾸어 본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동아리 지도자들은 서로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청소년 ESG체인지메이커 육성과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논의되었고, 협약을 통해 이를 구체적으로 추진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국 청소년동아리 지도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며, 미래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청소년들의 ESG 역할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akaoTalk_20240121_095830064_04.jpg

                                                                    ▲  이선우, 남정현(서울예고1)의 축하공연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SG로 비상하는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신년회 &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