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 라이프 시대 체인지메이커 양성을 통한 취업과 창업 활성화
□ 지난 10월 26일(목) 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정은아)에서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ESG라이프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는 전 직원 대상의 ESG 워크숍을 실시했다.
□ 동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경력단절여성의 경제, 사회활동 참여 및 취·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성인력개발기관이다.이번 ESG 워크숍에서는 이화여대 양옥경 교수와 ESG월드뉴스 정진경 대표가 맡아서 진행했다.
▲ Why, Now, 왜 지금 ESG인가? ▲ ESG와 SDGs개념 이해 ▲ ESG경영 사례 ▲ 기업중심 ESG와 시민중심 ESG ▲ ESG 라이프 시대와 체인지메이커의 역할 ▲ ESG 라이프시대에 부상하는 일자리 ▲ 우리 기관 ESG 찾기 ▲ 지역사회와 함께 ESG 실천 문화 만들기 등
□ 동부여성발전센터 정은아 센터장은 “ESG 라이프 시대는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누군가에게는 위기로 혹은 기회로 다가올 수 있다. 이번 ESG 워크숍을 통해 변화와 위기를 기회로 창출하는 동부여성발전센터로 발돋음하고 싶다. 또한 ESG 라이프 시대에 필요한 인재들을 육성하여 취업과 창직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 이화여대 양옥경 교수는 “ESG는 느림이고, 덧셈이다. ESG의 중요 철학을 이야기하면서 ESG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했다. ESG 라이프는 우리들의 삶과 직업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올 예정인데 동부여성발전센터의 책임과 역할이 정말 중요한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 ESG월드뉴스협회 정진경 대표는 “기후 위기가 우리의 밥상 메뉴를 바꾸더니 이제는 우리의 일자리도 바꿀 것이다.”라고 전망하면서 ESG 라이프 시대 변화될 새로운 일자리와 ESG 체인지메이커들을 통한 취⋅창업의 비전과 중요성을 역설했다.
□ 동부여성발전센터 김선조 대리는 ”ESG와 일자리 연관성에 대해 개념이 잘 잡히지 않았었는데 이번 ESG 워크숍을 통해 ESG 라이프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많은 일자리 창출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기뻤다. 앞으로 ESG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라며 소감을 말했다.
동부여성발전센터가 ESG 라이프를 리딩 할 체인지메이커들을 육성하는 산실이 되기를 기대해본다.